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머니와 함께 서초동에 위치한 「대나무골 한정식집」에 다녀왔어요~

대나무골은 워낙 맛집으로 오래돼서 근처에 사시는 어르신분들이라면 잘 아시고 좋아하시는 곳 중 하나일 텐데요!

손님들이 많아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게 좋아요!


대나무골 한정식

02-533-8410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주차 : 발레 파킹 (3천 원)


저는 전날에 11:30 (1차) 시간대로 예약을 하고 갔답니다! 예약 안 하고 가시면, 조금 대기하실 수 있어요!

점심에 가면 대부분 인원수에 따라 점심특선 대나무 정식으로 많이 주문한답니다 :)

(1인 : 24,000원)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은

녹두죽 & 키위 막걸리

속을 편하게 해 줄 고소한 녹두죽이었답니다!

그리고 새콤한 키위 막걸리도 독특하니 괜찮았어요~ 

 

이어서 3가지가 한 번에 나왔는데요~

청포묵 탕평채 & 야채샐러드 & 해파리냉채

한정식집에 빠지지 않는 탕평채인데요, 대나무골 탕평채 맛있어요!ㅎㅎ

새콤한 해파리냉채랑 감귤도 너무 잘 어울렸고,

3가지 모두 맛있는 애피타이저였답니다!

연근 브로콜리 무침

샐러리, 브로콜리, 오이, 새싹 등 건강한 채소들이 어우러진 고소한 연근 샐러드였는데 

고소하고 담백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

연근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서 좋았답니다~!

 

우엉잡채

우엉을 얇게 채 썰어서 요리한 고소한 잡채인데요. 건강식 느낌 나면서 맛있었어요!
가느다란 가래떡도 들어있어서 별미예요 :)

 

불고기 꼬치구이 & 소고기 찹쌀구이

불고기 꼬치 정말 맛있었는데요! 양념도 맛있고 부드러워서 더 먹고 싶었어요~!

소고기 전 위에 양배추와 파를 얹혀서 키위 드레싱에 찍어 먹으면 담백하니 맛있답니다 :D

소고기 찹쌀구이는 평소에 집에서 자주 해 먹기에 손이 가는 음식이어서 그런지 한 점으로 아쉬웠어요 ㅎㅎ

 

수육

개인적으로 살짝 잡내가 나는 것 같았지만, 달래무침과 함께 싸서 먹으면 느끼하지 않게 좋았어요~

728x90

전유화 (삼색전)

'전유어'라고도 불렸던 궁중요리에서 약자로 '전'이라고 부르게 되었답니다.
무엇보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에 뜨겁게 바로 나와서 더 맛있었어요 ㅎㅎ

북어구이

고추장 양념 맛과 북어 식감 모두 나쁘지 않았어요 ~!

 

가자미 구이

생선구이까지 풀코스로 나왔네요~

양이 많지는 않았지만 생선도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강된장 & 콩비지 & 3종 쌈과 갈치젓 & 대나무밥

「대나무골」 인 만큼 기대했던 대나무밥은 역시나 맛있었어요!

쫀득쫀득한 영양 가득한 찰밥이라 밑반찬들이랑 금방 다 먹게 된답니다 :D

 

밑반찬으로는

삼색나물, 양념게장, 동치미, 장아찌, 깻잎, 총각김치, 멸치볶음

이 나옵니다~

앞에 음식들까지는 추가가 안되지만, 마지막에 나오는 이 밑반찬들은 리필 요청할 수 있답니다 :)

양념게장도 맛있고 특히 저는 저 장아찌가 정말 맛있었어요!

 

식혜

식혜 한잔으로 후식까지 완벽한 한정식 코스로 마무리됩니다!

 

정말 끝이 없을 것 같이 계속 음식이 나오는 스피드에 놀랐던 한정식집이에요 :)

물론 제일 중요한 맛도 있어서 또 방문할 곳이겠구나 싶었어요 ㅎㅎ

이렇게 사람 많고, 예약하고 가야 해야 하는지 느꼈답니다~!

 


∨ 아쉬운 점

- 손님이 많아 시끌벅적할 수 있음

 

∨ 좋은 점

- 전반적으로 맛있는 음식

-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코스요리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음

- 부모님, 어른들 모시고 오기에 특히 좋음 (어른들이 좋아하실 메뉴들)

- 기다림 없이 빠르게 다음 요리로 가져다 주심

- 맛있고 저렴한 한정식 코스 (가성비 좋은 한식집)

- 주차 가능 (발렛비 3,000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