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지난 토요일에 어머니께 꽃 선물을 준비하러 ‘고속터미널 꽃시장’을 찾아갔어요 ~

유명하다고는 들었지만 직접 가보는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오늘 방문 후기를 공유드릴게요 :)

# 영업시간

생화 : 23:30 - 12:00
조화 : 24:00 - 18:00
일요일 휴무

고속터미널 꽃시장은 일요일 휴무라서,

토요일 오전에 방문하면 생화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 위치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건물 3층 (화훼상가) 


# 가는 방법

① 고속터미널 역에서 내립니다.

② 고속버스터미널 영동선 방면으로 갑니다.

 

저는 9호선으로 타고 와서 ‘고속터미널 영동선’  방면을 찾다 보니,

이렇게 1번 출구 쪽으로 나가는 길이 가깝더라고요!

그래서 나가보니

 

고속버스터미널 상가 건물이 바로 앞에 보였습니다. (고속터미널역 1번 출구)

상가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에스켈레이터를 찾아갔어요~

(3호선이나 7호선을 타고 고속터미널역으로 가시는 분이라면, 지하도 안에서 '영동선' 방면으로 쭉 찾아가실 수 있으실 거예요!)

 

건물로 들어가니 신문지에 둘둘 싸여있는 꽃들을 가지고 내려오시는 분들이 꽤 보여서 꽃 향기 따라 쉽게 찾아갈 수 있었답니다 ㅎㅎ 

③ 고속터미널 상가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까지 올라갑니다.

 

2층은 혼수와 홈패션이고, 꽃을 보기 위해서는 3층으로!

④ 3층에서 내리면 도착입니다!

 

이 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생화 파는 곳이 보이고,
반대편으로 돌면 조화와 장식품, 꽃병, 포장용품 등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조화

이제 곧 12월이어서 그런지 크리스마스트리 찾는 손님들도 많아 보였어요~

리본 등 다양한 포장용품 판매하는 곳들도 있고요~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바구니들과 소품들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

이 구역은 살짝만 구경하고 저는 생화 쪽으로 돌아갔어요~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에는 전국의 화훼 농가의 꽃들이 모이는 만큼 다양한 종류의 꽃이 많았어요 :)

 

동네 꽃집에서 보기 드문 꽃들도 많았고요!

앞으로 종종 이 곳에 오면서 꽃 이름들도 공부해보면 재밌을 것 같아요:)

 

저는 한 11시 좀 못돼서 도착했는데 마감시간 때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은 편이었어요~

 

1단씩 묶여 진열되어있기 때문에, 한 단에 얼마인지 물어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

 

시장 돌아다니는 동안, 꽃내음에 기분이 좋아집니다ㅎㅎ

 

제 눈에 계속 들어오는 퐁퐁 국화~
이름도 귀엽고 볼수록 더 귀여운 퐁퐁 ~
보통 1단에 5천 원씩 판매하시는데 마감 시간대라 4천 원씩 2단에 사 왔답니다 :)

 

연보라색 퐁퐁도 있어요~~

 

하얀 사일런트도 고급스러우니 예뻐 보였어요~~
다음번엔 사일런트도 사봐야겠어요 :)

 

저는 엄마 선물용으로 화사하고 밝은 느낌의 꽃을 찾아다녔어요~

728x90

 

구경하다 보니 벌써 마감시간인 12시가 다 되어가서 부랴부랴 사서 나왔답니다 :) 

이 날, 직접 꽃을 사서 나오면서 꽃이 생각보다 무겁다는 걸 몸소 깨달았네요 ㅎㅎ

꽃시장 가실 땐, 편한 복장으로 가세요~ (많이 사실 경우에ㅎㅎ)

 

토요일이라 그런지'특가 세일', '왕세일'이라고 붙여놓은 꽃들이 꽤 많이 보였어요 ㅎㅎ

고속터미널 꽃시장에서는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 


#결제방법

카드 X 현금 O
(현금 없을 시, 계좌이체 가능)

꽃들을 들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신문지 펴놓고 다듬었답니다 ㅎㅎ

'퐁퐁'은 아무리 봐도 귀여워요 :) 

퐁퐁 2단 : 8,000원 

 

한 송이만 꽂아도 참 예쁘고 세련된 이 꽃은 '스파이더 거베라'랍니다. 

어머니도 예쁘다고 좋아하셔서 뿌듯했답니다 :)

 

스파이더 거베라랑 국화도 같이 꽂아봤어요~

이 투명한 꽃병도 꽃시장 생화 파는 곳 건너편에서 구매했어요 :) 

 

스파이더 거베라 1단 : 7,000원

국화 1단 : 2,000원

꽃병 : 8,000원 (부가세 포함 8,800원)

 

그리고 화사해 보여서 처음 사 본 이 꽃 이름은... 까먹었어요...ㅠ_ㅠ

다음번에 방문할 땐 꼭 메모해야겠어요 :) 

 오늘 고속터미널 꽃시장을 처음 다녀와봤는데요~

꽃향기 가득한 곳에서 여러 가지 꽃구경도 하고, 일반 꽃집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매우 매우 만족했답니다 :) 

보고 또 봐도 예쁜 꽃들이라 집에 들어오면 매일매일 기분이 좋아지네요~~^.^

 

아직 안 가보신 분 계시다면,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 방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