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미국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는 미래의 경제를 이끌어갈 Z세대들이 찾는 브랜드에 투자하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갖고 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그 조사 대상은 미국 44개 주에 거주하는 10대(Z세대) 1만 명으로, 평균 연령은 15.8세였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미국의 10대들이 어떤 브랜드들을 좋아하는지 조사 결과를 함께 볼게요.

 

미국 10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변함없는 브랜드 '나이키'

이번 조사를 통해서 2021년 10대들이 가장 돈을 많이 소비하는 카테고리는 옷이었고, 그다음으로 음식이라고 해요. 특히 10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옷 브랜드는 나이키(27%)였어요. 나이키는 10년 넘게 조사 결과에서 정상을 지키고 있다고 하네요

그다음으로 2위 의류 브랜드는 아메리칸 이글(7%), 3위는 팩선(5%)이에요. 

개인적으로 저도 미국에서 지내면서 편한 옷 브랜드로 아메리칸 이글을 즐겨 입곤 했었는데요. 한국에도 입점했지만 크게 인기가 없는 것 같더라고요.

고급 애슬레저 룩 '룰루레몬'

그리고 조사에 따르면 애슬레저 룩의 탑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는 룰루레몬이 높았다고 해요. 특히 여자 청소년 선호도 조사에서 룰루레몬이 전체 3위였고, 소득 상위계층 여자 청소년으로 대상을 좁히면 룰루레몬 레깅스가 전체 의류 선호도 중 1위라고 해요. 

코로나로 인한 집콕 & 집 근처 생활로 편한 신발 '크록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발발 이후 외출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발이 편한 크록스의 인기도 높아졌어요

명불허전 높은 충성도'애플' 

Z세대의 애플 사랑은 이번 조사에서도 여전히 높았다고 해요. 10대 청소년의 87%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동영상 플랫폼 : 넷플릭스 vs 유튜브

가장 많이 시청하는 동영상 플랫폼으로는 32%로 넷플릭스였고, 그다음으로는 유튜브가 30%로 많이 본다고 해요

편하게 사용하는 '벤모'

결제 어플리케이션으로는 페이팔의 벤모(41%)를 가장 많이 이용한다고 해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 '인스타그램'

한편, 소셜미디어에 관해서는 좋아하는 브랜드와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는 달랐는데요.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스냅챗(35%), 틱톡(30%), 인스타그램(22%) 순이었으나, 실제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브랜드는 인스타그램(81%), 스냅챗(77%), 틱톡(73%) 순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가장 많음을 알 수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